본문 바로가기

어머니마음

하나님의교회로 유월절지키러 같이갈까요???

 

하나님의교회는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절기인 유월절을 지키고 있습니다. 유월절은 3,500년 전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에 종살이할 때 하나님의 방법에 따라 성력 1월 14일 저녁에 어린양을 잡아 양을 먹을 집 좌우 설주와 인방에 유월절 양의 피를 바른 것에서 유래가 되었습니다. 그당시 유월절을 지킨 이스라엘 백성들은 장자를 멸하는 재앙에서 구원을 받았습니다.

 

출12:12~ 내가 그 밤에 애굽 땅에 두루 다니며 사람과 짐승을 무론하고 애굽 나라 가운데 처음 난 것을 다 치고 애굽의 모든 신에게 벌을 내리리라 나는 여호와로라 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너희의 거하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찌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너희는 이날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킬찌니라

 

 

유월절 '재앙이 넘어가고 건너간다'

 

 

어느시대라도 유월절 지키면 재앙이 넘어간다는 약속은 출애굽 당시에만 있었던 것이 아니라 모세 시대로부터 약 800년이 지난 히스기야 시대에도 그 약속은 유효했습니다. 

 

대하30:1~ 히스기야가 온 이스라엘과 유다에 보내고 또 에브라임과 므낫세에 편지를 보내어 예루살렘 여호와의 전에 와서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유월절을 지키라 하니라... 보발군이 에브라임과 므낫세 지방 각 성에 두루 다녀 스블론까지 이르렀으나 사람들이 저희를 조롱하여 비웃었더라... 삼 년 후에 그 성이 함락되니... 이는 저희가 그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준행치 아니하고 그 언약을 배반하고 여호와의 종 모세의 모든 명한 것을 거스려 듣지도 아니하며 행치도 아니하였음니더라

 

이렇게 유월절을 배척하고 지키지 않았던 북 이스라엘은 앗수르의 침략을 받아 멸망을 당하고 역사 속에서 영원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유월절을 지켰던 남 유다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앗수르에게 멸망을 당하지 않고 그 명맥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한 이유는 북 이스라엘과 달리 남 유다는 유월절을 지켰기 때문입니다.

 

 

 

 

 

 

이 모든 성경의 기록은 우리의 교훈을 위해 주신 것입니다. 애굽에서도 히스기야 시대에도 우리가 살고있는 이 마지막 시대에도 유월절 지키면 재앙이 넘어간다는 사실을 믿어야 합니다. 곧 유월절이 다가옵니다. 모두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여 유월절 지키시고  재앙을 면하기 바랍니다.

 

 

 

 

 

유월절 지키는 하나님의교회